캐나다 유학생에관한 통계자료

최근에 “cbie-bcei” 라는 웹싸이트에서 재미있는 통계자료를 발견했습니다.

항상 캐나다의 유학생(International Student) 중 한국인이 몇퍼센트 정도 될까 궁금했는데 6퍼센트 정도 된다고하네요. 캐나다는 불어하고 영어가 공식 언어인 것을 감안했을때 프랑스 유학생들또한 6퍼센트인것을 보면 한국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유학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체 캐나다 유학생 숫자는 336,000 명이며 1위인 중국이 33퍼센트 2위는 인도가 12퍼센트 공동 3위가 한국하고 프랑스이네요.ㅇ캐나다 유학생

유학생2.jpg

또한,  51 퍼센트의 유학생이 영주권을 신청합니다.

37퍼센트의 학생들이 캐나다에남아 대학원, 박사과정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나이지리아, 중국, 베트남 등등 유학생들이 급격하게 늘고있네요.

 

캐나다 유학생2

위 그래프는 캐나다 유학생이 급격하게 늘고있음을 보여줍니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7번째로 유학생들에게 인기있는 나라이며, 유학생 숫자는 2008년대비 83퍼센트의 증가율을 보여줍니다.

재미있게도 대한민국이 3번째로 유학에 돈을 많이쓰는 나라네요. 프랑스보다 작은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 인도는 소득수준이 한국보다 낮아 역시 유학생은 3배정도 많지만 학비나 생활비는 한국의 두배정도 많은 액수를 쓰고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중국은 당연히 1등으로 많은 돈을 쏟아붙고잇네요.

밑에 차트는 1. 초등 2. (중학교/고등학교)  3.전문대 4. 대학교 순으로 나누어둔 통계자료입니다.

조기 유학생(초등학교)이 가장 많은 나라는 한국이며 차차 중 고등학교로 갈수록 중국이 올라갑니다. 전문대는 인도학생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퍼센티지를 차지하고 있고 대학교에 진학중인 학생들 숫자로는 한국학생들이 5위 리스트 안에도 들지 않습니다. 대학교는 중국 유학생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보입니다. 중국 유학생은 다른나라 유학생 (2위부터 5위까지) 모두 합친거보다도 많은 학생수를 자랑합니다.  유학생3

 

전문대는 보통 교민들이 대부분인데요, 2년만에 학교를 마치고 바로 돈을 벌기위해 들어가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Advertisements
%d bloggers like this: